해외선교3팀


2014년도 해외선교3팀장 : 김성우집사

⊙ 해외 선교사 후원 및 해외활동 주관



 

russia01.jpg

 

러시아에서 보낸 편지


이 활우, 박 영애 선교사


  차가운 가을비가 내린 후 겨울의 분위기가 성큼 다가온 듯 거리에는 이미 사람들의 옷차림이 두툼한 겨울분위기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지난 6-7월 두 달간 고국교회를 방문하고 돌아온 뒤 그 동안 밀렸던 일들이 산적하여 있어 이제야 겨우 한 숨을 돌리고 동역자들에게 선교지의 소식을 전합니다. 그 동안 여러 가지 국내의 어려운 환경에서도 불구하고 변함없이 러시아 선교를 위하여 기도와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들은 동역자님들의 기도와 후원에 힘을 입어 러시아 땅에 많은 주님의 일군이 세워지고, 교회가 세워지고, 하나님의 나라가 계속해서 확장되어 나가도록 열심히 사역에 임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첫 주에는 2008년도 신학교 졸업식과 입학식을 함께 실시했습니다. 아직 러시아의 상황이 한국의 상황과는 많은 차이가 있어 이번에는 제 2회 졸업생 6명을 배출하였는데 아직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여력이 많이 부족하여 저희 신학교와 한국의 여러 교회들의 도움을 기다리며 조그마한 가정집에서 개척을 시작하여 사역은 하고 있습니다. 목회의 방법과 사역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경험들이 부족하여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며 한국후원교회들의 지속적인 기도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척박한 러시아 땅에서 졸업한 신학생들이 하나님의 능력을 받아서 교회를 세워나가고 큰 부흥을 일으키는 종들이 되도록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새로운 신입생들이 입학하여 지금은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배움에 임하고 있으며 저녁마다 새벽마다 러시아의 복음화를 위하여 합심하여 부르짖으며 기도하는 모습이 얼마나 러시아의 미래를 밝게 하는지 모릅니다. 저희 가정은 계속해서 언어훈련과 실습을 병행하면서 보다 더 많은 러시아 현지어를 습득하기 위해 계속 힘쓰고 있으며 학기 중에는 1~2과목을 맡아 강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곧 효과적인 지도자 양육을 위하여 1:1현지인 제자훈련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신학교 수업에서 다 배우지 못한 목회사역의 모든 것을 철저하게 가르쳐 보다 직접적인 교회사역의 실습과 훈련을 실시하려고 합니다. 아직 언어소통에 많은 문제가 있어 많은 기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아직까지는 모스크바를 중심으로 한 러시아 선교사역이 많은 열매를 나타내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그 이유는 이제 공산주의가 무너지고 자본주의로 전환한 지 얼마 되지 않은 탓도 있지만 반면에 모스크바 도시를 중심으로 자본주의 문화가 급속히 퍼져나가면서 많은 가치관과 세계관, 생활관의 혼돈속에서 사람들의 맘이 더 강퍅해져 가고 있으며 생존을 위한 투쟁속에서 거의 여유가 없어보이는 모습입니다. 부정과 부패 퇴폐적인 문화가 전 사회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어 더 강한 영적인 전쟁을 위한 기도가 요구되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계속해서 장차 러시아를 변화시켜 나갈 “기독교 지도자”를 양육하고 길러내는 일이 더 급선무이기 때문에 이 사역에 더 힘을 쏟아야 할 것 같습니다. 하나님이 준비시킨 숨어있는 일군들이 더 많이 발굴되어 교회지도자로 훈련받도록 기도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으로 훈련받은 학생들이 향후 2-3년 후면 전 러시아 지역에 많은 교회를 세우고 부흥의 큰 주역들이 될 것을 기대하면서 저희들은 소망을 가지고 계속해서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선교 사역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속적으로 기도해 주는 것입니다. 잠시도 맘을 놓을 수 없는 여러 가지 마귀의 방해와 공격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는 유일한 무기는 고국의 교회에서 쉬지 않고 올리는 동역자 여러분들의 기도입니다. 모든 사역은 하나님이 하십니다. 우리는 단지 좀 더 가까운 현장에서 직접적으로 사역을 하고 여러분들은 뒤에서 기도하는 일이 곧 선교입니다. 계속 잊지 마시고 열심히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저희들도 고국의 후원교회들을 위해 기도할 때마다 기도드리겠습니다. 늘 주 안에서 평안하십시오

                        

2008년 10월 13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이활우, 박영애, 평안, 은총, 샤론 선교사올림.


(기도제목)

1.저희 가정과 사역에 항상 성령의 충만함이 넘치도록

2.현지 러시아에 준비된 하나님의 일군들이 계속 발굴되도록

3.저희 복음주의 신학교가 러시아 복음화에 귀하게 쓰임받도록

4.전 러시아 땅에 복음주의 교회가 계속 세워지도록

5.현지언어를 더욱 잘 구사하여 많은 열매를 얻도록

6.아이들이 현지생활(학교)에 잘 적응하도록

7.사역을 위한 차량이 곧 구입되도록

경기도 시흥시 신천동 746-11   Tel : 031-316-0691(대표전화), 316-0693, 316-0694, 317-8591(목양실)
Copyright(c) 2000.2.25   Joowang Presbyterian Community Church.   All rights reserved.
XE Login